티스토리 뷰

신용카드 하루 연체 이자는 얼마나?


안녕하세요~ 오늘은 신용카드 하루 연체 이자는 얼마나? 에 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고 합니다.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갑작스럽게 지출이 늘어남에 따라서 카드 값을 연체 할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 하루 연체하게 된다면 이자는 얼만큼 나가게 될까요? 그리고 신용불량자는 얼만큼 연체하게 되면 걸리게 되는 걸까요??!


목차

ㄴ신용카드 하루 연체 이자는 얼마나?

ㄴ신용불량자는 연체를 얼마나 해야?

 - 신용카드 연체 5일차

 - 신용카드 연체 3주차

 - 신용카드 연체 3개월차


신용카드 하루 연체 이자는 얼마나?



우선 하루 연체한다고 해서 바로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 연체자로 등록되는 것은 결제일에서 영업일 기준 5일이 지났을 때 연체자로 등록됩니다.


하지만 신용카드 하루 연체 이자는 발생 됩니다. 예를 들어 10만원이라 하면 60~ 70원정도 밖에 안하지만 연체이자가 대략 23~ 25% 정도 됩니다. 금액이 커질수록 이자가 커집니다.

신용불량자는 연체를 얼마나 해야?


- 신용카드 연체 5일차

결제일에서 영업일 기준 5일이 지나게 되면 연체자 등록이 됩니다. 이때부턴 문제가 붉어지게 됩니다. 연체자 이력이 카드사의 공동전산망에 공유가 됩니다. 이 기록은 1~ 3년까지 기록이 남게 됩니다.


이로 인해서 추후 대출을 받을 적에 거절이 날 수가 있으니 매우 중요한 것 입니다.

- 신용카드 연체 3주차

신용카드 결제를 3주까지 미루게 된다면 더 이상 손을 쓸 수가 없습니다.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서 대부분의 대출은 받을 수가 없게 됩니다.


그리고 연체정보가 카드사 채권추심 전담부서로 전달이 됩니다. 이때부터 빚도촉과 불이익의 내용이 담긴 경고성 메세지가 하루에 몇십통씩 받게 됩니다.


더 심해지게 되면 법원이 지급명령을 내리게 되고, 사건번호까지 나오게 됩니다.

- 신용카드 연체 3개월차

3개월까지 접어들게 된다면 장기연체자 혹은 신용불량자가 됩니다. 이정도까지 됐으면 모든 금융거래가 크게 제한이 됩니다. 이런 연체기록은 3~ 5년까지 남게 되는데, 그 기간동안 신용카드 발급이 안됩니다.


이렇게 신용불량자가 되면 채무기록이 남게 되고, 신용카드와 통장등을 만들 수가 없습니다. 그리고 신용조회를 필요로 하는 직종의 경우 취업이 안됩니다.


그리고 연체금액이 몇백만원이 되거나 카드사의 연락을 받지 않고 무시 할 경우에 급여나 통장, 재산 등을 압류조치가 될 수가 있습니다.



댓글